연구원 소개

Home   →   회사소개   →
연구원 소개

안녕하십니까, 국제통상전략연구원 

6대 원장 신현태입니다.

국제통상전략연구원은 2006년 해외동포 경제인 네트워크 발전을 위한 전략적 정책방안 연구와 해외 경제공동체의 육성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본 연구원은 연구성과를 통하여 전세계 한민족 무역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통상정책의 변화에 대응하며 한민족 경제공동체의 위상을 극대화 하고있습니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 및 벤처ᆞ스타트업 기업들과 해외 동포 기업들과의 연계ᆞ활성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하여 차세대 동포 리더양성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포스트 코로나이후 연구성과에 대한 서면자료 대신 온라인 영상을 통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지식을 수집하고 이를 통한 수출입 정책에 대한 연구등을 통하여 전 세계의 대한민국의 경제영토를 넓히는 일을 위한 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사태로 인한 어려움이 있지만 새로운 도전과 각오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모두 협력해 주시길 부탁드리며 인사를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사)국제통상전략연구원 원장 신현태

        연구원의 문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이사장 김성학입니다.   

저희 (사)국제통상전략연구원은 전세계에 계시는 해외한인 경제공동체의 발전과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제시하고, 국내외에 계시는 전세계 한인석학들이 모여 재외동포경제에 학문적인 연구물들을 제공해 드리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해외 한인 경제인들뿐 아니라 모국 대한민국의 정책결정 등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신현태원장님을 필두로 열정을 가지신 자문위원님들과 연구위원님들께서 사심 없이 연구원 활동에 참여해 주심을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여러 면에서 도움을 주시는 국회세계한인경제포럼 이원욱 대표의원님과 강득구, 윤원석 공동운영위원장님을 비롯한 여러 운영위원님들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연구원을 다시 정비하고 발전시키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는 여러 이사님들의 노고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항상 생각하시고 의견을 개진해 주시는 월드옥타 명예회장님들과 이사님들 그리고 사무국직원들께도 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연구원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여러분들 어느 누구라도 전세계의 동포 경제인이나 대한민국의 동포정책 그리고 네트워크를 위한 아이디어나 자료가 있으시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게 쓰일 것 입니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사)국제통상전략연구원 이사장 김성학